티스토리 뷰

유용한 정보

여행용 카메라 추천해주세요

고단백두유 2016. 7. 18. 23:49


오늘은 휴가철도 점점 다가오고 여행용 카메라 추천을 한번 해볼까한다.


여행용 카메라란? 무.조.건. 휴대성 편리한거


소매치기가 많고 흉흉한 유럽 인심에 휘황찬란한 DSLR에 거대한 렌즈를 들고 여행을 다니면 여행이 즐거울까?


카메라 + 렌즈를 여행시키고 나는 보디가드 하는 느낌일 거다. 게다가 셀카도 안되고


그렇다면 가장 여행에 적합한 카메라는?


컴팩트카메라 (일명 똑딱이)


왜냐고? 가벼우니까


왜 똑딱이 따위를 추천하냐고?


ㅎㅎ DSLR + 렌즈갈아껴가며 여행가서 사진 찍을 수 있을거같아?





카메라 추천해주세요 들어와놓고 ㅎㅎ 


DSLR로 셋팅을 휘리릭바꿔서 사진찍으리라 생각안하기때문에


비싼돈주고 DSLR에 렌즈 돈지랄하느니 그냥 똑딱이 들고가서 마구잡이로 찍는게 훨씬 남는게 많을 거임


그러면 뭘 추천 할까?





첫번째로 파나소닉 





가격은 50만원 중반대. 줌인아웃기능 가능하고 충분하 줌인 해놓고 조리개 조여 찍으면 아웃포커싱 가능 !


표준줌렌즈 환산화각이기때문에 다방면으로 인물 풍경 사진촬영 가능




두번째, SONY RX100M4






올해출시된 RX100 mark 4


요놈은 이전부터 똑딱이계의 황태자로 군림하면서 다른 똑딱이들을 압살하고


똑딱이 뭐가좋아요하면 마치 공식처럼 티어나오던 그런 제품인데


나는 비싸서 별로다..그리고 무엇보다 센서가 1인치인게 너무 맘에안듬


카메라의 생명은 센서


센서으 크기는 깡패다


라는게 카메라 취미에서는 정설이지


물론 이카메라가 나쁘다는건아님 차고 넘칠정도로 좋은카메란데


너무 비. 싸.


90만원대



세번째, 후지 X70



이 카메라는 줌 이아웃이 안된다. 물론 디지털 컨버터로 되긴하겠지만


나는 비추천.


F2.8의 고정조리개


클래식한 디자인


약간무거움 ㅋㅋ


근데 왜 추천하냐고? 


내가들고있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꾸 여행용 카메라를 똑딱이만 추천해서 짜증난다


아니면 똑딱이는 내 급에 안맞는다 다른걸 추천해달라


그렇게 이야기한다면


추천할만한 카메라가 있지 ㅋㅋ




네번째, Sony RX1R2


미안 또 추천해버린게 똑딱이 카메라네


ㅋㅋ 근데 무시하지못함


지금 현존하는 카메라센서중 원톱


 A7RM2에 들어가는 센서랑 거의 동급


센서크기가 깡패라고했는데 이건


자그마치 Full Frame 센서가 장착 ㅋㅋㅋㅋ


ㅋㅋㅋ 미친 아웃포커싱 원해?


다날려줌 어지간히 멀리있는거 아니면


우리가원하는 갬성의 아웃포커싱이 가능한 제품임


햐 좋다 이런걸 추천해줬어야지 라고한다면


가격을 알려주고싶네


이거 얼마게?




















350만원


ㅎㅎ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