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내인생리뷰

이루마 피아노곡 모음

고단백두유 2016. 9. 5. 20:00




나는 8살부터 중학교들어갈때까지 피아노를 배웠던 기억이있다. 하지만 피아노를 내가 치고싶어 친게 아니라 엄마손에 이끌려간 피아노학원에서 배워 피아노를 쳤는데 그때 왜이렇게 피아노 학원이 가기싫었는지 모르겠다. 왜 아쉽냐하면 이제와서 피아노를 배워 피아노를 치려나 손도 머리도 안따라주니 피아노 치기가 너무 어렵다. 그래서 한달에 한곡씩만 연습을 하자고 하면서 시작한게 이루마의 River flows in you 라는 곡이다. 이루마씨의 곡 중에 좋은 곡들이 많지만 가장치기 쉽다고 이야기하는 곡이라 선택해서 연습했다.


이루마씨의 팬은 아니지만 이루마씨의 노래를 듣다보면 마음도 편해지고 아침 출근길이나 오후에 혼자 있을 시간에 피아노곡을 감상하면 마음도 차분해 지고 좋다. 




우리가 유난히 많이 들어본 곡이 River flows in you 와 Kiss the Rain, Maybe 정도가 있겠다. 더 많은 곡들이 있지만 이루마씨의 유명한 곡들이니 한번 들어보길 바란다. 


내가 이루마씨의 음악말고도 이루마씨를 좋아하는 이유가 바로 군필자 라는 사실.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검은머리외국인이 한국에서 돈을 벌지만 그 의무는 외국적자라는 이유로 회피한다. 하지만 이루마씨는 영국시민권자임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해군 복무를 무사히 마쳤다는 사실. 참 존경하지 않을 수 없는 분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루마씨 음악을 사랑해주고 들어주길 바란다.

'리뷰 > 내인생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존감 높이는법  (0) 2016.09.03
남녀 심리분석  (0) 2016.08.03
식물키우기  (0) 2016.07.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