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상식

월요병 극복 방법

고단백두유 2018. 8. 16. 06:21

수년째 직장생활을 하면서 일하기 가장 싫은 날을 꼽자면


주말 쉬고 일하는 월요일!!


직장생활에 한줄기 단비 같던 주말을 보내고 나서 또다시 전쟁같은 일터로 뛰어들때


그때 느끼는 고통은.. 직장인이라면 모두가 공감한다.


월요일에 출근을 하면 아침부터 몸이 뻐근하고 온몸의 세포가 일을 거부하며


우리의 뇌는 하루만 더 쉬고싶다... 라는 메아리를 반복한다.


우리는 그것을 월요병이라 부른다.



그러면 우리는 이 월요병을 어떻게 극볼 할수 있을까?


(이딴.. 말도 안되는 개소리는 집어 치우라고...)









월요병을 극복하는 첫번째! 

일요일 오후에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한다.


주말이라고 축 쳐져있거나 누워만 있으면 우리의 신체리듬은 휴식모드로 전환된다. 뇌에서 이미 우리의 몸은 휴식모드에 맞춰 셋팅이 이루어 져있고 그 상태로 월요일에 출근을 하니.. 당연히 휴식모드에서 일하기 어려움을 느낀다. 금요일, 토요일 과음으로 지쳐있는 심신을 그저 침대에만 맡기지 말자.

일요일 점심먹고난 오후 즈음 간단히 땀 흘릴 수 있는 강도의 운동으로 몸에 활력을 넣어주고 적당한 피로감을 주어 일찍 잠들 수 있게 한다. 단, 너무 무리한 운동을 하지말자. 너무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될 경우에 우리의 뇌는 지친 심신을 더 푹쉬게 만들고 싶어하기 때문에 월요일 출근에 악영향을 주어 더욱 심한 월요병을 느낄 수 있다.





월요병을 극복하는 두번째!
일요일 밤에 잠들기 전 혹은 월요일 아침 비타민 & 과일을 섭취하자.


비타민은 우리의 몸을 활력있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 이다. 비타민을 섭취하여 몸이 잘 굴러가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며, 산뜻한 과일은 적당한 당을 포함 하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에너지를 공급해주기 충분하다. 그리고 적당한 산도는 프레쉬한 기분을 주게 되므로 쳐지고 힘들다고 느끼는 월요일 아침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다.





월요병을 극복하는 세번째!
마인드 컨트롤로 멘탈을 강화하자.


가장 어려운 방법이다. 인정한다. 업무의 과중 혹은 업무상 스트레스로 인하여 온몸이 월요일 업무에 대하여 격하게 거부반응을 일으키는건 당연하다. 하지만, 언제까지 일에 치여 지고만 살 것인가! 월요일이 지나고 화수목금 이 지나야 주말이 돌아온다. 월급통장을 바라보고 처자식이 있다면 일요일밤 잠들기전 얼굴을 한번보자. 스스로 더러운 회사 내가 없으면 돌아가지 않으니 내가 나가서 회사를 굴려준다 스스로 마인드 컨트롤 하자. 당신은 소중한 존재다. 가정에서도, 회사에서도 분명 당신이 없다면 다른 누군가가 힘들어진다. 당신은 중요한 사람이며, 당신이 열심히 일한 하루는 누군가를 행복하게 해준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열심히 업무하는 당신, 언제나 고생하고 힘듦을 가족과 주변 동료들도 알고 있다.

여러분이 있기에 회사가 돌아가고 가족이 행복하다. 


월요병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희망찬 내일을 준비할 수 있는 직장인이 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