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티비, 컴퓨터, 태블릿등 항상 무언가를 보고있습니다.


컴퓨터를 오래보게되면 눈도 금방 피로해지고 따끔그리면서 아프기도 합니다. 그리고 때론 눈꺼풀이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파르르 떨리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왜 눈꺼풀이 떨리는지




눈 주변에는 여러가지 감각포인트가 있답니다. 그런 감각포인트들을 담당하는 신경세포에 강한 자극을 받거나 오랜 시간 지속적인 자극을 반게되는 경우 중추신경계가 손상될뿐만 아니라 운동반응을 제어하는 신경에 이상이 생길 가능성도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눈 근처에 신경에 스트레스가 지속되고 근육 수축현상이 일어나면 떨림현상이 지속될 가능성도 있답니다.






다른 이유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카페인을 과다섭취한 경우 눈꺼풀이 떨리는 경우가 생겨날 수 있답니다. 이런 증상들은 50~60대 사이에 자주 발생하기도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 사용의 증가와 컴퓨터를 사용하는 인구의 증가로 인해 젊은 20대에게도 발생합니다. 



뭐 대충 예방법은 티비나 컴퓨터 스마트폰과 같이 발광하는 디스플레이에서 최대한 멀리 그리고 노출되지 않게 해주고 자주자주 마사지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는 것 입니다. 아니면 따뜻한 스팀타월로 눈을 따뜻하게 해줘서 눈 주변의 근육을 풀어주세요












그리고 마그네슘의 섭취도 눈꺼풀떨림증상을 완화시켜 주기도 합니다.

성인은 균형있는 식단으로 일일 권장량 350mg을 섭취해주면 좋은데 특히, 녹황색채소와 견과류, 과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니 자주자주 드셔주세요. 간단히 조리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는 아몬드나 호두가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칼슘, 철분 등과 같이 여러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어 먹기에도 편하고 골고루 섭취가 가능하니 아침식사나 중간에 간식으로 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뭐 이렇게 안구의 피로도 풀어주고 마그네슘도 섭취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인 떨림증상이 온다면 안과에 내방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증상이 악화되면 하안검이나 상안검이 모두 떨려 불편함이 지속될 수 있으며 심할 경우에는 입술이나 이마 등 얼굴 곳곳에 경련증상이 옮겨가 마비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할 거 같네요. 정말 심한경우에는 뇌내 질환이거나 신경자극질환 등 일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정말 심하시면 안과에 들려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명심하세요 눈은 정말 우리의 소중한 기관중 하나입니다. 눈을 소중히 해야 가족도 볼 수 있고 아름다운 세상을 볼 수 있겠죠? 우리 모두 눈건강 지켜봐요!




- 매일매일 건강상식을 받아보고싶으시다면 

http://band.us/@dailyhealth

↑를 클릭해주세요! 유용한 건강상식이 매일매일!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가 잘 모르는 GI 지수  (0) 2016.08.26
당뇨병 식이요법 기본  (0) 2016.08.26
당뇨의 원인 - 인슐린 저항성  (0) 2016.08.24
당뇨 예방을 위한 혈당관리법!!  (0) 2016.08.24
내성 발톱에 대하여  (0) 2016.08.23
댓글